별자리이야기

6월에 잘 보이는 별자리는 뭐가 있을까?

정보나그네 2024. 6. 12.
반응형

 

6월하면 떠오르는 별자리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쌍둥이자리나 게자리처럼 작은별자리들을 좋아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별자리를 좋아하시나요? 이번시간에는 6월에 잘보이는 별자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별자리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별자리는 약 2 5백년전 바빌로니아 지역에서 처음 만들어졌다고 해요. 당시 사람들은 하늘에 떠있는 별과 행성 사이의 관계를 보고 신화 속 인물이나 동물 등 여러가지 상상속의 존재들을 이름붙였다고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그리스 로마신화에 등장하는 신들의 이름이 붙여지면서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 별자리 모양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천문연구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6월에 잘보이나요?

보통 밤하늘에서는 1년 내내 같은 별자리를 볼 수 있지만, 계절마다 다른 별자리를 볼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지구가 태양 주위를 공전하면서 황도와 백도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봄에는 목동자리, 처녀자리, 사자자리 여름에는 거문고자리, 백조자리, 독수리자리 가을에는 페가수스자리, 안드로메다자리 겨울에는 오리온자리, 황소자리, 큰개자리 이렇게 각 계절별로 대표되는 별자리가 있답니다.

 

 

어떤 별자리가 있나요?

이번 시간에는 6월에 잘보이는 별자리 중에서도 특히 인기많은 4가지 별자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하는데요, 먼저 여름철 남쪽하늘에서 볼 수 있는 전갈자리 입니다. 전갈자리는 가을철 북쪽하늘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으로는 궁수자리 인데요, 활시위를 당기는 모습을 하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물고기자리 입니다. 두 마리의 물고기가 서로 마주보고 있는 모습이네요.

 

11번가 우주패스 slim VIP 12개월 무료혜택 가입방법

 

오늘은 6월에 잘보이는 별자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다음 포스팅은 7월엔 보이는 별자리에 대한 이야기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